대학을 입학하면 노트북은 필수에요. 과제, 동영상 강의, 놓칠 수 없는 게임까지 노트북은 꼭 필요한 존재인데요. 입학하는 과에 따라서 성별에 따라서 삼성 갤럭시북 4 프로, LG그램, 애플 맥북 에어2를 선택 하는게 좋아요.
대학에 입학하는데 50만 원짜리 가성비 노트북 이런 건 절대 사지 마세요. 어차피 중복으로 또 한번 구매하는 악순환을 하면서 돈을 버리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요.
삼성 갤럭시북 4 프로
삼성 갤럭시북 4 프로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전전후 노트북이라고 할 수 있어요. 가격은 100만원 후반에서 200만원 후반까지 저장 용량에 따라서 나누어지는데 1테라 램 32GB면 4학년 졸업할 때까지 충분히 사용하실 수 있어요.
삼성 갤럭시북 4 프로의 경우에는 일단 세가지 노트북 중에 가장 가벼워요. 그리고 다양한 포트를 가지고 있어서 과제 혹은 친구들과 파일 공유를 하는데 어려움이 없죠. 학교에서 사용하는데 너무 얇아서 USB가 없는 건 생각보다 엄청 불편한 일이거든요. 게임도 잘 즐길 수 있는 사양이에요.
LG 그램
LG 그램의 가장 큰 강점은 디자인이에요. 다른 두 제품에 비해서 가장 깔끔하게 빠진 디자인 덕분에 여성분들이 선택하는 비중이 높고 일단 가격이 좋아요. 거의 같은 성능을 보이지만 가격은 삼성 갤럭시북 4 프로에 비해서 50만원 가량 낮거든요.
LG 그램의 경우에 잔고장도 적은 편이에요. 물론 삼성도 거의 없지만 굳이 비교하자면 더 낮은 편이라는 거죠. 솔직히 남성분들에게 그램은 좋은 선택지는 아니에요. 지갑이 얇다면 어쩔 수 없지만요.
애플 맥북에어 m2
제가 가장 추천드리는 제품은 맥북 에어에요. 조금만 검색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성능이 정말 압도적이거든요. 우리가 익숙하지 못한 맥 os를 사용해야하는 어려움이 있지만 그 이상의 만족감을 갖을 수 있어요.
특히 아이폰을 사용하고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말할 필요도 없이 맥북에어 m2 추천해요. 애플의 생태계를 포기한다는건 엄청난 효율성을 포기한다는 것과 같거든요. 하루에 절약되는 10분이면 1달이면 5시간, 1년이면 60시간이라는 엄청난 시간이에요.
영상관련, 미술관련 학과에 입학하는 신입생이라면 맥북은 필수에요. 영상편집이나 이미지 수정은 솔직히 삼성, LG에서는 따라오기 힘들어요. 관련된 프로그램도 직접 애플스토어에서 구매해서 사용하는게 저작권을 위해서도 중요하구요. 결국 추후에 중복투자하기 보다는 처음애 맥북에어 m2를 구매하는게 훨씬 이득이에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