밈코인이란 주식으로 하면 테마주와 비슷해요. 특별한 호재는 없지만 단지 이름이 비슷하단 이유로 급상승을 하는 주식이나 누구와 친하다라는 이유하나만으로 급상승하고 다시 하락하는 테마주와 같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빨라요
밈코인은 먼저 밈이 무슨 뜻인지 부터 알아야하는데요. 밈(MEME)을 한국어로 직여하자면 풍자라고 보시면되요. 인터넷이나 커뮤니티에서 유행하는 말도 안되지만 재미있는 글이나 사진을 인터넷 밈(MEME)이라고 하는데 코인계에서 머스크가 말했다는 이유하나로 오르거네 유명한 케릭터를 상징으로 쓰는 코인을 이야기하는것과 같아요.
밈코인의 종류
밈코인의 종류는 정말 수도 없이 많아요. 한국에서 가장 쉽게 접하는 밈코인으로는 도지코인, 시바이누, 페페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결국 한국에 상장 되는 코인은 이미 밈을 벗어난 메인 코인이라고 봐도 무방해요.
도지코인만 하더라도 대표적인 밈코인인이였지만 미국에서 거래된 이후 한국에 상장(업비트, 빗썸)되자마자 엄청난 상승을 보이고 결국 하락해서 우리의 돈이 사라지는 경험이 있죠. 그만큼 우리는 밈코인 자체에 익숙하지 않아요.
최근 상장되고 많이 거래되고 있는 페페, 볼트, 다마고치등 여러가지가 있는데 실질적 수익을 얻기는 정말 어려워요. 특히나 장기투자 같은건 생각도 하지 말아야 해요.
밈코인 거래하는 방법
밈코인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한국의 거래소도 가능하지만 일단 바이낸스, 바이빗, 덱스와 같은 해외 거래소를 이용해야해요. 이유는 아주 간단한데요.
- 밈코인 외국거래소 상장
- 선제적 밈코인 구매
- 한국 상장 – 코인상승
- 밈코인 매도 – 수익 극대화
이런 과정인데요. 이는 주식으로 치면 비상장 주식을 먼저 아주 싼가격에 구매해서 상장이 된 다음 거래소에서 매도하는 것과 같은 것이라고 보시면 되요.
벌써 머리가 지끈지끈하죠? 맞아요. 그런만큼 이 길을 넘어서는 사람이 많지 않아요. 그만큼 수익이 크다는 이야기이기도 하죠. 1개만 잘 잡으면 100개 실패해도 더 큰 돈을 벌 수 있는게 바로 밈코인 시장이거든요.
밈코은은 일단 100배는 기본으로 보고 간다고 생각해야해요. 실제 도지코인, 시바이누 같은 경우에도 초기 투자자는 1000배는 가볍게 챙기고 나왔거든요.
밈코인 거래 가능 외국 거래소
가입방법을 일일이 설명하면 글이 너무 길어져서 아래의 글에서 보고 시작하세요. 정말 간단해요.
밈코인 구매
그럼 어떤 코인을 구매해야 할까? 하는 궁금증이 가장 만저 생기죠? 사실 그건 누구도 몰라요. 먼저 영어를 잘해야하고 미국의 레딧이라는 커뮤니티를 잘 활용해야하는데 이곳은 한국의 디씨인사이드와 같은 커뮤니티로 전문가가 아니면 같은 영어라도 잘 알아먹지 못해요.
그래서 우리는 도미넌스를 이용하고, 텔레그램, 카페등 여러곳에서 정보를 얻어야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기본이 바로 도미넌스 파악이에요.
도미넌스는 관심도라고 볼 수 있는데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도가 내려갈 수록 밈코인에 대한 상승 여력이 높다고 보시면 되요.
한국거래소 상장 및 매도
자기가 선택한 코인이 잘되면 한국에 상장을 한다는 소문이 돌면서 가격이 급상승하게 도는데요. 그러면 이제 매도의 시기가 온거에요. 한국에 상장 되는 순간 수직 상승이 이루어지는데 이때 매도 하던지 아니면 좀더 들고가던지 둘중 하네요.
물론 외국 거래소에서 거래이기 때문에 달러가 생기겠죠? 매도 후에 한국거래소로 이동시키고 현금화 시키면 끝 100배 이상의 수익을 얻으실 수 있어요.